얄리3D 따라하기 몇몇 질문 드립니다. > 질문과 답변

본문 바로가기
현재 사이트 즐겨찾기 추가하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질문과 답변

궁금한 것은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다만 질문을 할때는 최소한 사진 1장 이상 꼭 첨부해서 올리십시요. 

질문에 대한 답을 얻었을 경우에는 꼭 고맙다는 댓글/ 해결됐는지 안됐는지에 대한 피드백 댓글은 커뮤니티의 필수입니다. _ 얄리

얄리3D 따라하기 몇몇 질문 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회원 등급사브작공방
댓글 2건 조회 1,021회 작성일 21-01-08 22:42

본문

안녕하세요.

출력 중에 문제가 생겨도 혼자서 해결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재 고민거리는

1. 히트베드 수평 잡는 겁니다. 베드 ~ 노즐 사이의 거리가 네 귀퉁이에서 모두 다릅니다.

   이 편차를 좀 줄여서, 겨우 히트 베드 센터에만 놓을 수 있는 작은 부품 출력하고 있습니다.

   이제 좀 더 큰 걸 출력하려면 수평을 더 잘 잡아야 될 듯한데, 좋은 팁 있으면 좀 알려주세요.

   이번에 출시한 O2 처럼 수평 조절용 스프링, 볼트 뭐 이런 구조를 만들어야 할까요...

2. 벨트가 플랜지 베어링을 벗어나는 일이 생기네요.

   블로그에 나와 있는 부품 이름 기준으로 V1R4에서 생깁니다.

   V1L3, V1R4 이 부품들이 가운데로 기우는 문제가 있었어,,,

   V1L3, V1R4의 바깥쪽 발 길이가 좀 짧게 설계되어 있다고 하셨고,,, 이건 반영되어 있습니다.

   지금은 케이블 타이를 이용해서 벨트가 벗어나지 못하도록 막아둔 상태입니다.

   나름 괜찮은 것 같긴 한데 임시방편이고,,, 뭔가 다른 좋은 방법이 없나 고민 중입니다.

   이것도 좋은 팁 있으면 좀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추천0

댓글목록

profile_image
회원 등급

얄리님의 댓글

얄리 작성일

네.. 많이 부족한  제 프로토 타입을 ㅠ.ㅜ;;;

1. 스프링과 접시 볼트 조합으로 하시면 좋습니다.
 http://www.yally3d.com/shop/item.php?it_id=1603873189
 낱게 판매는 현재 하지 않고 히트베드에 옵션으로만 판매 중이네용.

2. 맞습니다.  벨트가 벗어나는 원인은 3가지 입니당.....
 첫째는 베어링을 잡고 있는 축이 기울어진 경우.
 둘째는 베어링 간의 높이가 맞지 않은 경우
 셋째는 벨트를 당기는 힘이 지나치게 너무 쎈 경우...

profile_image
회원 등급

얄리님의 댓글

얄리 작성일

현재 공개된 파츠는 둘째 부분부터  문제 입니다.
그 부분을 수정을 해야 하는데 디자인 상과 실제 필드상에서의 조립 오차에 의한 것입니다.

맹그러브유 메이커스 모임에서 제가 아직 미완이라 공개하기가 부끄럽다고 하고 진행했었습니다.
그래서 다같이 만들고 나중에 개선도 다같이 하자고 했으나 이후에 아무도 진행을 하지 않으셔서 중단하게 되면서 개선품 역시 따로 준비되지 않았습니다.

이후에 자작 DIY 파츠로 공개하려고 했으나, 모 공대에서 문제 많은 제 프로토 타입을 가져다가 본인들의 디자인이다고 하고 전시회를 한것을 보고는 회의감이 들어서....
이후에 파츠 공개는 하지 않기로 회사 내부적으로 결정이 되었습니다.

X축 LM 가이드에 붙어있는 파츠들의 베어링의 높이가 조금 낮습니다.
오른쪽 왼쪽 파츠의 그 베어링 아래쪽에 와샤를 1개씩 더  넣어주셔도 높이가 훨씬 나아질듯 합니다.

ps) 하다가 막히시면 많이 물어보십시요. 다만 막히는 부분에 대한 사진 1장 첨부해주시면 상황 파악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당. 감사 합니다.


그누보드5

사이트 정보

상호 : 얄리3D | 대표 : 안미선
주소 : 광주광역시 광산구 수등로243번길 28-9 (신가동) | 전화번호 062-515-3222 | 팩스번호: 0504-223-3222
사업자등록번호 : 286-08-01856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3-광주광산-0575호

Copyright © 얄리3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