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즐 부, 알바베타 모터 메탈브라켓 장착 및 벨트 텐션 조절 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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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에 있던 노즐부 브라켓입니다.
5kilo를 장착하고 있는 후면 구조가 출력 물이라 사실 조금 조심스러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저 역시도 제작자 이면서도 하드한 유져 인지라. 이 부분을 시간나면 꼭 단단하게 수정하고 싶었습니다.
3-4주 전에 해당 위치에 대한 2T철 제단, 절곡을 진행했습니다.
몇가지 수정 보완을 거처 지난주에 도색까지 진행 후 2주여 동안 사용후 큰 문제가 없는게 확인이 되어서
구매자/사용자 분들께 리콜을 진행 중입니다.
그럼 지금 부터 진행과정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해당 프린터는 원장실에서 사용하고 있는 초기에 색상 테스트로 만들어진 몇 안되는 와인색 입니다.
벨트를 풀고 위에 있는 4개의 볼트를 제거 하면 다음과 같이 브라켓이 나옵니다.
선은 안건들어도 됩니다.
제거가 되었으면 다음과 같이 샘스 볼트 (잘 빠지지 않도록 와샤가 박혀있습니다. )를 끼워 줍니다.
유격을 최소화 하기위해서 메탈 브라켓과 볼트 간격이 좀 빡빡합니다.
그 후 메탈 브라켓 거치용 출력물을 위해 놓고 다음과 같이 위에 4개의 볼트를 조여주면 됩니다.
그런 후 앞에 벨트 2개를 고정해 줍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메탈 브라켓이 보입니다.
이제 알파 베타 브라켓을 메탈로 바꿔야 합니다.
기존 알파 브라켓 입니다.
Yally3D의 내열 petg로 출력되어있는 부속입니다.
이녀석은 베타 브라켓 입니다.
뒤쪽 프로파일 볼트를 풀어 줍니다.
안에 박혀있는 사각너트는 풀지 않습니다.
다른 프로파일 부속들은 유격 및 풀림을 최소화 하기 위해서 T너트를 사용했지만 이곳에는 사각너트를 사용했습니다.
이후는 하단부에 설명드리겠습니다.
모터 연결잭을 분리 하고 빼냅니다.
사진에 사각너트가 보이네용.
꺼내온 부속들의 볼트를 제거 합니다.
그리고 다음과 같이 알파 베타 브라켓에 모터를 장착해 줍니다.
저는 초기모델이라 십자 볼트지만 이후에 조립된 프린터는 육각볼트로 나갈겁니다.
베타 모터 브라켓은 모터와 브라켓 사이에 스페이서를 하나 끼워줘야 합니다.
왼쪽이 알파, 오른쪽이 베타 브라켓 입니다.
베타브라켓과 모터 사이의 스페이서가 보일겁니다.
베타 쪽 벨트 풀리는 벨트 닿는 면이 브라켓 상판과 어느저도 비슷하게 해야 합니다.
다만 풀리 바닦이 모터랑 맞닿아서 회전에 방해가 되면 안됩니다.
모터 브라켓을 프로파일에 장착하겠습니다.
모터 컨넥터를 연결해준 후에 상부 프로파일 볼트를 너무 쎄지 않게 좌우로 움직일 정도의 유격이 있게 조여줍니다.
알파모터도 다음과 같이 진행합니다.
그런 후 노즐 브라켓의 뒷 부분의 벨트에 타이질을 해줍니다.
좌우의 기준이 잘 맞는지 보고 너무 쎄지 않은 정도에 벨트가 베어링을 타고 돌면서 펑퍼짐하게 되면서 돌지 않을정도면 됩니다.
그 상태에서 좌우 LM가이드의 블럭이 홀을 막고 있는 위치를 확인해 봅니다.
오른쪽 왼쪽의 홀 위치가 저는 조금 틀어졌습니다.
베타쪽의 Lm블럭이 조금더 위에 있어서
베타 모터 브라켓을 좀더 안쪽으로 당겨보면 LM브럭이 약간 위로 올라가는것이 보일겁니다. 그 상태에서 베타 모터 브라켓, 알파모터 브라켓을 조여줌으로써
Y축 LM과 X축 LM의 수직을 잡아 줍니다.
이쪽이 알파 모터쪽 블럭이구요.
여기가 베타 모터쪽 홀과 LM블럭과의 관계 입니다.
그곳을 어느정도 일치하게 유지 시킨 다음에 알파 베타 모터를 꽉 조이면 됩니다.
즉, 알파 베타 모터에 사각 너트를 쓴 이유는 프로파일 내부에서 어느정도 움직임을 허용하기 위합입니다.
그 후 알파 베타 모터 브라켓을 꽉 조여 줍니다.
이상....
알파 베타 모터 브라켓 메탈 구성품으로의 장착과 노즐부 메탈 브라켓 장착 그리고, 벨트 텐션 조절 및 x,y 수직 잡는 법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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