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프린터 필라멘트함 알리표 습도계 온도계 장착 3d프린터로 홀쏘까지!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현재 사이트 즐겨찾기 추가하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자유게시판

자유롭게 일상의 대화를 할 수 있는 게시판 입니다. 

타사 제품에 대한 이야기도 자유롭게 하셔도 됩니다만 노골적인 비방글이나 욕설/비속어는 자제 해주십시요. _ 얄리

.

3d프린터 필라멘트함 알리표 습도계 온도계 장착 3d프린터로 홀쏘까지!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회원 등급부산ll진간장
댓글 16건 조회 3,089회 작성일 21-09-02 10:15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3d프린터에 필라멘트 함에 습도계와 온도계를 설치했습니다

필라멘트는 습도에 약한걸로 알고 있어서 필라멘트 살때 오는 실리카겔을 늘 모아 놓고 있었어요

전자렌지에 돌려서 재사용 가능하다고도 알고 있고

여러모로 쓸모가 많은 실리카겔입니다....만...

이게 습도가 잘 관리가 되는지 궁굼해 미치겠네요

그래서 구매했습니다

https://ko.aliexpress.com/item/1005003088069684.html?spm=a2g0s.9042311.0.0.37834c4duNC3qn

 

 

1$ 안되는가격으로 구매 으흐흐 싸게 구매를 하면 뭔가 기분이 좋습니다

4개를 구매했고 두개는 필라멘트 함에 장착할 예정이며

두개는 사무실과 방에서 쓸예정입니다

택배는 한 20일 안걸린거 같으네요... 알리구매해보신분들은 아시죠??

빨리왔다라는...ㅎㅎㅎ

 

20210901_184509.jpg

 

실물 사진입니당

생각보다 작아요...근데 작아서 맘에 듭니다

저걸 어떻게 장착하지???

구멍을 뚫어야 겠더군요 지름 40mm짜리...

집에있는 홀쏘가 아무리 찾아도 안보입니다... 다시 사려니.. 뭔가 아깝네요 그럼 홀쏘를 살수도 없고...

3d프린터로 만들었습니다 ㅋ

 

20210901_184523.jpg

 

중간에 드릴을 끼워 넣고 양쪽에 피스를 박아 넣었지요

그리고 돌려보니 균형은 기가막히게 잘 맞네요

그리고 뚫습니다

 

20210901_184458.jpg

 

20210901_184519.jpg

 

아크릴이 4mm정도되는데... 생각보다 잘 됩니다 ㅋㅋㅋ

이런것도 3d프린터로 만들어서 간단하게 쓸수 있다니...

이러니 3d 프린터의 매력에서 빠져 나올수가 있겠습니까???

 

20210901_191933.jpg

 

끼워주니 약간 헐겁네요 뒤에서 잡아주는게 있어야 겠습니다...라고 생각하자마자

3d프린터로 만들어서 뒤에서 결합해주었습니다

대충했는데 잘 맞아주니 기분이 괜춘합니다!

 

20210901_193230.jpg

 

한놈 더 있습니다

이거도 뚫어주고 온도계 습도계를 넣어 주어야겠지용?? ㅎㅎ

 

20210901_193333.jpg

 

요로코롬 뚫어줬습니다

이거도 아크릴 판이 꽤 두껍습니다만... 3d프린터로 만든 홀쏘가 잘 뚫어줍니다

아 그리고 아주 정밀하진 않아요~~!

 

20210901_225807.jpg

 

그리고 장착... 이쁩니다...

 

20210901_223518.jpg


요건 사무실과 방에 쓸 습도계와 온도계입니다
윗면을 프루사 슬라이서에서 무늬가 생기도록 출력해봤습니다
아주 맘에 듭니다 뒷면은 엉망입니다만 ㅋㅋ
보이는 면은 꾀 괜찮은 무늬를 해주네요 ㅎㅎㅎ
그리고 집에 습도가 70% 정도되는 반면 필라멘트함은 55~63% 정도를 유지하네요...
뭔가 아쉬워 실리카겔을 구매를 해야겠습니다
 

 

 

 

834c4duNC3qn

 

 

 

 

 

추천1

댓글목록

profile_image
회원 등급

아린님의 댓글

아린 작성일

와우~~ 멋지십니다. 乃

profile_image
회원 등급

부산ll진간장님의 댓글의 댓글

부산ll진간장 작성일

ㅎㅎㅎ 감사합니닷!!

profile_image
회원 등급

얄리님의 댓글

얄리 작성일

멋집니당.
맥가비어~!!!!

profile_image
회원 등급

부산ll진간장님의 댓글의 댓글

부산ll진간장 작성일

헛 맥가이버? ㅎㅎㅎ 막힘없이 술술 되서 신기했어용

profile_image
회원 등급

얄리님의 댓글의 댓글

얄리 작성일

헉 오타가 있었군요.
네 맥가이버를 쓴다는게 ^^;;;

profile_image
회원 등급

안방마님님의 댓글

안방마님 작성일

오.... 처음에 드릴만 보고.. 무얼 하시려는거쥐??? 생각했는데.. 나중에.. 오호~... 대단히 예쁘고 깔끔합니다.

profile_image
회원 등급

부산ll진간장님의 댓글의 댓글

부산ll진간장 작성일

집에 홀쏘가 있는데 아무리 찾아도 없고 해서 만들어봤습니다
근데 너무 잘되서 저도 신기했어욧 ㅎㅎㅎ

profile_image
회원 등급

두꺼비전남나주님의 댓글

두꺼비전남나주 작성일

재주꾼이시네요... ㅎㅎ

profile_image
회원 등급

부산ll진간장님의 댓글의 댓글

부산ll진간장 작성일

ㅎㅎㅎ 감사합니닷!!!

profile_image
회원 등급

래티님의 댓글

래티 작성일

우와 ㅎㅎ 오늘 저도 화분에 습도 센서를 설치했는데.. 좀 다르긴 하지만 통했네요!!!

profile_image
회원 등급

부산ll진간장님의 댓글의 댓글

부산ll진간장 작성일

아핫 그러시구나~! 저는 싼맛에 한번 해봤어요 ^^;;

profile_image
회원 등급

다올디님의 댓글

다올디 작성일

심플한게 이쁘네요. 잘봤습니다^^

profile_image
회원 등급

부산ll진간장님의 댓글의 댓글

부산ll진간장 작성일

ㅎㅎㅎ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닷!!

profile_image
회원 등급

굿럭님의 댓글

굿럭 작성일

정말 멋지네요. 저는 손재주가 없어서 ㅜㅜ

정말 대단하십니다.

profile_image
회원 등급

부산ll진간장님의 댓글의 댓글

부산ll진간장 작성일

ㅋㅋ  왜 이러실까? 이 동네에  굿럭님 포함 해서 다 능력자 분들이신데 !!!! ㅎㅎㅎ

profile_image
회원 등급

굿럭님의 댓글의 댓글

굿럭 작성일

저는 빼주셔야^^;;


그누보드5

사이트 정보

상호 : 얄리3D | 대표 : 안미선
주소 : 광주광역시 광산구 수등로243번길 28-9 (신가동) | 전화번호 062-515-3222 | 팩스번호: 0504-223-3222
사업자등록번호 : 286-08-01856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3-광주광산-0575호

Copyright © 얄리3D. All Rights Reserved.